본문 바로가기

위원장 인사말

청년의 꿈을 응원하는 희망의 다리를 놓겠습니다.

꿈을 꿀 수 있는 것은 청년들의 특권입니다. 그러나, 집값 상승과 갈수록 벌어지는 자산의 양극화, 좋은 일자리 감소는 청년을 계속 힘들게 하고 있고, 꿈마저 포기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청년들이 다시 꿈꾸고,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윤석열 정부는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주거·일자리·교육 등 청년의 삶 전반에 걸쳐 지원대책을 꼼꼼히 설계하고, 공정한 도약의 기회 보장, 참여의 장 대폭 확대 등을 통해 청년들이 우리 대한민국을 이끄는 당당한 주역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뒷받침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여 구체적인 정책을 만들고, 그 실질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활발한 논의의 장을 만들겠습니다. +


이를 위해 구성된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청년대표와 청년정책 전문가, 17개 관계부처 장관, 광역·기초자치단체장을 위원으로 하는 범정부 청년정책의 컨트롤타워입니다. 청년정책 기본계획과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조정·점검·분석·평가를 하며, 청년정책의 제도개선사항을 논의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정부 청년정책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모든 과정을 청년들과 함께할 것입니다. 청년들이 희망찬 미래를 다시 꿈꿀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활발한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장 한덕수

위원장 약력

한덕수 위원장 사진
한덕수
학력
하버드대학교 대학원 경제학(박사)
주요 경력
2022.05.21~ 현재         제48대 대한민국 국무총리
2012.2 ~ 2015.2           한국무역협회 회장
2009.2 ~ 2012.2          주미국 대한민국대사관 특명전권대사
2007.4 ~ 2008.2          제38대 대한민국 국무총리